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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bmw s1000rr엔진 14000rpm회전

[유니콘™] 2013. 9. 26.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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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격이 있으니   밸브도  고속에서는  제자리서  약간씩 도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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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자료는  구동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캠에서 오일량이 약간 적게 나오는데..

 

                            자동차는  레드존 쳐야 4~6천알피엠이 고작이고 

                            일반적으로 2~3천알피엠 밖에 안 사용하며  

                            엔진미션 오일  따로  써서   오일 마일리지가  길지만...

 

                            바이크엔진은  기본  8~15000rpm 영역도 자주쓰며 

                             일반 주행도  6~8천알피엠 영역을 사용해서  발열량도 

                            자동차보다 곱배기로 많고  엔진, 미션오일을  하나로 같이 쓰기 때문에  

                            마일리지가  짧을  수밖에 없습니다. 첨가제 성분도 다르구요..

 

                           자동차엔진오일  바이크에 쓴다고  당장에 문제 생기는 것은 아니나  엔진회전수와 

                           사용환경이  자동차와는 완전히 다른지라   기화가  빨리되고  오일 산화정도 시간도 짧습니다..

                           

                            저배기량 바이크야  상관없지만   리터급 타면서 4~5천원짜리  싸구려 오일쓰거나 

                            자동차용 엔진오일 쓰다가   엔진 해먹은 분들  많이 봐왔고   라이더나  센터에서 조차 리터급

                            바이크는  좋은 엔진오일 사용하라고  권고하는  이유가  다 있는 겁니다..

 

                            엔진  꼭 완전히  사망해야   이상 있는게 아니라  관리 제대로 안한차들  특성이  로커암, 흡배기밸브

                            치는 소리 나거나  캠체인 떠는 소리,  크랭크 떠는 소리가  납니다..

                            헌데  이상 없다고 하는 분들은  이런 증세가 있는데도  잘 굴러가면  그냥  타지요..

 

                            같은 동종의  차량이라도  가속력과 최고속도, 연비가  차이 나는 이유는   다른 환경요인보다

                            일차적으로  엔진 오일 관리를  제대로 안했기 때문이네요..

 

                           카더라  통신 말고  교과서 이론말고..  실전에서  경험 하신 분들  얘기를  듣고   상대적으로  관리점검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봅니다.

 

 

                           

 

 

 

 

 

 

 

 

 

 

 

 

      

출처 : 바이크메니아
글쓴이 : 아이럽바이크/서인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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