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격투기
재업 (자료조금추가)
(사진은 울트라gp)
잉글랜드와 아일랜드사이에는 "만"이라는 이름의 섬이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지는 않지만 이섬이 유명해진이유가있습니다
섬에서는 매년6월 세계에서 가장위험한 바이크레이스가 열립니다.
맨섬TT라고 알고들계시는 국제 투어리스트 트로피 레이스(International Tourist Trophy Race)입니다.
이 레이스는 평균시속 200km 최고속320km을 넘나드는 극악무도한 레이스로 명성이 알려져있습니다.
일반사람은 엄두도 못낼 엄청난 속도로 달리는 것만으로도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지요
또한 이 레이스는 일반 도심지(공도)에서 펼쳐지는 레이스입니다.
(제주도같은 섬에서 열리는레이스라 생각하시면됩니다)
니키헤이든
한 바퀴는 약 60.7km. 각 경기별 바퀴 수는 차이가 있구요. 최상급레이스는 6바퀴를 돕니다.
맨섬 TT는 사이드카 경기를 포함해, 전기 모터사이클 레이스도 함께 열립니다.
맨섬TT는 다른 레이스와 달리 누가 더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는지 겨루는 타임트라이얼 방식이기 때문에 스스로의 한계를
시험하며 도로가 좁으며 주변 지형지물로 인해 레이스기간동안 사망자가 속출합니다.
최상위 클래스인 시니어 TT에서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존 맥기네스는 혼다의 CBR1000RR을 타고 총 6바퀴, 약 364.2km를
1시간45분 20초에 달렸으며 주행 평균속도는 시속 207.514km였습니다. (2013년 기록, 사진무관)
운이좋네요
타는게아니라 매달려가는게 맞는표현인듯.
TT레이스는 1961년부터 시작된레이스로 50년이상 지난 레이스입니다.
해를거듭하며 코스와 룰도 점차 개정되었고 현재의 레이스 코스는 1990년에 수정된 코스입니다.
초창기 레이스의 모습들
일본의 헬멧제조회사 Arai 에서는 매년 TT레이스를 위한 한정판 헬멧을 발매합니다.
매년 사망자가 속출하는 맨섬에서 단 한명의 사망자도 나오지 않은 해도 있습니다. 2001년에 맨섬에 구제역이 확산되어서 구제역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위해 섬을 폐쇄하여서 대회가 열리지 않아서 라고합니다...
(초창기대회때부터 현재까지 TT레이스중 사망한 선수가 242명. (2012년자료)
가장 많이 우승한 레이서는 Joey Dunlop이며 총 우승횟수가 26에 달합니다. 하지만..
그는 2000년 에스토니아에서 열린 125cc 바이크 대회에서 1위로 달리다가 젖은 노면으로 인해 나무와 충돌하여
그자리에서 사망했습니다.
(사망사고... 윗글과는 무관)
2009년부터 맨섬 레이스에 참가해온 마츠시타 요시나리선수입니다.
2013년 스즈키의 GSX-R600을 타고 연습주행중 전도로 사망하였습니다
마츠시타 요시나리선수의 사고현장..
또한 2006년에는 국내로드바이크 발전에 기여한 일본의 마에다 준 선수도 TT레이스 예선전에서
아일랜드선수와의 충돌로 골반골절을당해 병원으로 후송되어서 안정을 찾는가 싶었으나 끝내 사망하고말았지요.
(이선수는 국내 로드레이스도 참가한적있습니다 일명"마에다 준 라인"이라 부르며 바이크잡지에서 떠들썩했었습니다)
내리막길에서 슬립
위 선수입니다. 크게 다친곳 없다고 하네요
기적입니다.
위사고 직후 사람들의 감속신호를 보고 속도를 줄이는 선수
(안전하게 통과)
컨트롤의 클래스가느껴집니다.
가장 보편적인 슬립이라 표현해도될까요?
(안전장구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난 누군가 또 여긴어딘가"
인간의 성취욕은 끝이없나봅니다
반가운 체크기...체커기? 체크기?ㅎㅎ;;
방가방가 (나살았음ㅇㅇ)
바보같은 약속을 합니다...
(저역시 몇해전까지는....^^;)
끝!@
자기도 모르게 맨섬 코스를 달려본분들 계실겁니다
MAN TT!!
음악중지 버튼↓↓↓
Within Temptation - Faster
MAN TT 영상
보너스..울트라GP
pc로보시길추천드립니다
출처:구글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애스턴 마틴 DB10 (0) | 2016.01.26 |
---|---|
[스크랩] 서스펜션의 이해(자동차) (0) | 2016.01.20 |
[스크랩] 애스턴 마틴 V8 밴티지 GT (0) | 2016.01.16 |
[스크랩] 오~~!! BMW HUD 헬멧~! (0) | 2016.01.11 |
[스크랩] 마세라티 기블리 (0) | 2016.01.07 |